?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에서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으로 명칭 변경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5(), 소기업·소상공인 전문지식분야의 경영애로 해소를 지원하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2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위원장 김동선(중소기업청장, 법무법인 화우 고문)법률, 노무, 세무·회계, 경영컨설팅 등 전문지식서비스 분야별 운영위원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명칭을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으로 변경키로 의결하였다.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인지도가 높은 노란우산브랜드를 활용하여 이용활성화를 도모하려는 목적이다.

 

한편 경영지원단의 금년 9월말 현재 상담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2,782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경영애로가 심화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19. 1~92,413

 

김동선 위원장소기업·소상공인이 보다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으로 명칭을 바꿔 새롭게 출발한다.”노란우산 경영지원단654만 소기업·소상공인의 전문지식분야 사회안전망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히고

 

법률, 노무, 세무, 마케팅, 재무관리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소기업·소상공인은 누구나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을 많이 활용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은 변호사회 등 8대 전문지식 분야 전문가 협회* 협업하여 소기업·소상공인들이 겪는 현장 애로사항에 대해 변호사 등 전문가가 무료 상담 및 자문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 법률(대한변호사협회), 노무(한국공인노무사회), 세무(한국세무사회), 회계(한국공인 회계사회), 지식재산(대한변리사회), 관세(한국관세사회), 법무(대한법무사협회),

경영컨설팅(한국경영기술지도사협회)

 

현재 320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상담건수 23천건 이상의 무료상담·자문 등을 진행하여 소기업·소상공인 사장님들의 경영애로 해결에 대표 창구로 자리매김 하였다.

 

상담은 무료이며 전화, 사이버, 대면방식이 가능하고, 노란우산 가입자는 서면작성 및 소송대리 지원도 가능하다. 문의 및 상담은 1666-9976 을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