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강한 소상공인 및 올해의 로컬 크리에이터 시상 및 사례발표,

토크콘서트,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 등 진행

 

 

- 동행축제 기간에 플리마켓을 진행하여 제품홍보와 판매 촉진을 동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7일부터 8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3층 디자인홀과 1D숲에서 라이콘*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기업가형 소상공인(강한 소상공인, 로컬크리에이터 등) 들과 함께 로컬페스타 with 라이콘행사를 개최한다.

 

* 라이콘(LICORN) = 유니콘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 로컬 분야 혁신기업(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

 

로컬페스타는 지난 1019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전국 5개 권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마지막 통합 페스타로 전국 기업가형 소상공인이 모두 모여 서로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71430분부터 시작된 개막식에서는 올해 강한 소상공인과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된 16개 우수팀에게 현판을 수여하고 사례발표회를 진행한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기업 단위 우수사례로 강릉의 맛과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감자칩을 만드는 더루트컴퍼니와 영주 사과 발효 식초를 활용한 고체 이너뷰티 음료를 생산하는 초블레스에 이어, 상권 단위 우수사례로 상권기획자인 공주의 ㈜퍼즐랩과 군산의 ㈜지방이 새로운 로컬브랜드 상권을 만들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있는 사례가 주목받았다.

 

이어진 토크쇼에서는 창의기반 소상공인의 육성을 위한 정부의 노력과 이들이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참가자들의 토론도 이어졌다.

아울러 동행축제 기간에 맞춰 플리마켓도 동시 개최하여, 기업가형 소상공인의 창의적인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도 진행한다.

 

D숲에서 7~8일 양일에 걸쳐 이루어지는 플리마켓은 굿즈, 식음료, 마켓 등 3개의 판매존으로 구성되며, 기업가형 소상공인 50여개팀이 참여한다.

 

특히 울릉도 호박막걸리와 강치인형, 강원도에서 재배한 꽃과 해풍으로 말린 드립티(tea), 보드라운 쌀질감과 쑥향이 나는 쑥크레 막걸리, 제주의 댕유자 등을 원재료로 만든 소소당 양갱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품들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하이서울 패션마켓도 동시에 열려 K-패션의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만나볼 수 있었다.

 

아울러 D숲과 연결된 연남방앗간 다이닝점에서는 로컬의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는 영상 컨텐츠 상영관도 마련되어, 이곳에서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의 다양한 이야기와 스토리를 담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영 장관은 이번 행사는 동행축제와 함께 소상공인의 새로운 미래가 될 기업가형 소상공인과 이들의 창의적인 제품을 대내외에 소개하고자 마련된 행사라고 강조하며,

 1.jpg

 

이들이 단순히 홀로 성장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역과 연결되며 새로운 골목 산업을 만들어 낼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