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2.14.~12.16. 사흘간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36회 해운대 북극곰축제개최부산일보 주최, 부산시·해운대구 후원

전시, 공연, 런웨이쇼, 챌린지,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어

 

특히, 3년 만에 '겨울바다 입수식' 정상 개최돼'싸이버거''산이'의 공연 후 인간 북극곰들 입수 시작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4)부터 1216일까지 3일간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36회 해운대 북극곰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해운대 북극곰축제는 매년 차가운 겨울 바다에 입수해 극한에 도전하는 도전정신과 한해의 건강을 다지기 위한 부산 대표 겨울 축제로, 부산일보가 주최하고 부산시·해운대구가 후원한다.

 

이번 축제는 전시행사 전야행사 축하공연 이색스포츠 대결 챌린지 체험존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참가자들과 관광객들에게 겨울철 이색 축제의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축제 첫날인 14일에는 자이언트 스노우볼 포토존, 해운대 북극곰 캐릭터 포토존 전시행사가 진행되며, 16일까지 포토존이 상설 운영돼 주변 해운대 빛축제 조형물과 함께 겨울 축제의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인 15일 오후 7시에는 전야 행사가 열린다. 전야 행사에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이색 런웨이쇼인 해운대 북극곰 PERPET SHOW’해운대 북극곰 MUSIC PARTY’가 진행되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본 행사는 16일 오후 1‘1km 동행 수영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동행 수영은 수영을 전문적으로 배운 수영인들이 클럽·동호회 단위로 참가하는 단체수영 행사다.

이후 북극곰 탈을 쓴 채 달리는 북극곰 러닝 레이스’, 다채로운 입수 퍼포먼스를 겨루는 이색 입수 콘테스트등을 통해 참가자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3년 만에 겨울바다 입수식이 정상 개최될 예정이다. '싸이버거''산이'의 화끈한 공연을 통해 참가자들의 컨디션과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 후 준비운동과 함께 인간 북극곰들 입수가 시작된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2022년에는 기상 악화로 겨울바다 입수식을 진행하지 못했으나, 3년 만에 겨울바다 입수식을 정상 개최한다.

입수를 마친 참가자들은 인증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참가자들과 관광객들에게 겨울철 이색 축제의 진풍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행사, 공연 등 알차게 기획된 이번 해운대 북극곰축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image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