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22. 14:00 시청 7층 회의실에서 개최 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 회장, 부회장단 등 지역주택건설업계 대표 참석

지역 주택경기 위기 대응과 활성화를 위해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 마련에 함께 머리 맞대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지역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22) 오후 2시 시청 7층 회의실에서 부산 주택건설업계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세계적(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현상으로 주택시장 침체가 심화하고 있음에 따라, 지역업체와의 소통·협력을 통한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 박재복 회장 등 지역주택건설업계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 박재복 회장 등은 시에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비 조정 근거 마련 희망더함주택 활성화를 위한 시 도시계획조례 개정 지구단위계획상 허용용도 변경에 따른 공공기여 근거 마련 등을 건의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지역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과감한 규제개혁을 통해 업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 도시계획조례 개정, 공공기여 근거 마련, 지역하도급 참여 지원 등 지역건설 경기 활성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우리시는 주택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인허가 신속처리 등 사업 시행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주택건설업계와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추고, 이를 통해 지역발전과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 , 필요하다면 중앙정부에도 제도개선을 건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image0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