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인천국악회관, 연령별 다채로운 국악 기획프로그램 운영 -

 

- 상반기 기획프로그램, 4월부터 시작 -

 

우리 전통예술을 배우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인천광역시는 ()인천국악협회의 사업 위탁 운영기관인 인천국악회관이 4월부터 상반기 기획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4월부터 6월까지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견학프로그램 오늘은 국악이랑 놀자, ··고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3에듀국악사이버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국악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국악 꿈나무들에게 전통예술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오늘은 국악이랑 놀자는 매년 인천시 관내 유치원 5개 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진행한다.

 

에듀국악은 전통문화 예술에 대한 평생학습 접근성이 낮은 인천 시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무료 강좌 프로그램이다.

 

3기 아카데미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간과 장소의 효율적 사용 및 기존 온라인 수업의 한계를 모두 보완해 개설했다.

 

국악기소금을 주제로 진행되는 제3기 에듀국악 강좌는 강사가 직접 수강생 개별 학습 상태를 파악하고 평가하는 등 맞춤형 피드백이 가능하며, 수강생들은 수강 기간 내 자유롭게 학습을 할 수 있다.

 

3에듀국악은 인천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악회관 홈페이지 (http://kukakhall.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밖에도 인천국악회관은 인천 청소년모도리 국악합창단국악문화학교 인천국악회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서포터즈 국플루언서 풍악이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국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박정남 시 문화정책과장은 인천국악회관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국악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우리 전통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악 활성화를 통해 전문문화 계승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01.png